연희공략 본편인 건륭황제의 여인들 총 70편의 시청을 마치고 너무나 재미있어서 넷플릭스에 나온 연희공략의 번외편인 금지옥엽을 보았다. ㅋ

총 6편으로 본편에 비에 매우 짧아서 이틀만에 다 보았다. 이 금지옥엽은 위영락의 첫째딸인 소희에 관한 이야기다.

소희는 11살때 원춘망에게 납치되어 변기에 며칠동안 갗히게 되는 정신적 충격으로 성격이 이상해지고 안하무인의 막된 공주로 자라난다.

그러나 당시 청나라의 풍습대로 몽골의 왕자인 납왕다이제와 결혼하기로 되어있지만 막되먹은 소희를 납왕다이제는 탐탁치 않게 여긴다.

여기에 과거 이청의 아들인 복강안이 태위로 등장하여 소희에게 접근하고 또한 화친왕의 조카인 소완격격과의 티격태격하는 모습들.

 

 

결국 복강안은 어머니 이청의 복수를 위해 위영락대신 소희를 희생양으로 선택하여 하루는 사랑한다는 거짓 고백으로 소희를 꿰어내서 거지소굴에서 만나자 하고 그녀에게 충격을 준다.

소희가 행방불명되자 그녀를 찾아나서고 결국 과거 한비의 처소였던 건희궁에 갖힌다. 한비는 황후였다가 역모사건에 휘말려 결국 그 궁에서 쓸쓸히 죽게 되어 이제는 폐가가 되었고 귀신이 나온다는 소문이 있는 을씨년스러운 궁이었다.

여기서 소희는 미친척하며 소완격격에게 복수. 그녀를 미치게 만든다.

사실 소희는 미친게 아니었다. 미친척을 한 것이었다. 그들에게 복수하기 위해서~격격은 과거 질투심때문에 소희를 꼬셔서 원춘망에게 데려다 준 것이었고 복강안은 사실 아버지가 건륭황제가 아니라 그의 작은 아버지였던 것이다. 부철부항의 배다른 동생인 시숙은 이청과 같은 처지였으므로 결국 정분이 생겨 몸을 섞고 복강안을 낳았던 것이었다. 결국 이는 위영락이 밝히고 복강안은 통한의 눈믈을 흘린다.

 

소희는 복화술을 써서 건청궁에 불이났다는 말을하여 사람들을 빼내고 이들에게만 복수를 한것이다.

결국 납왕다이제는 이 사실을 알았고 둘은 결혼하게 된다.

 

참으로 소희는 엄마인 위영락을 그대로 닮아 그 재치와 지략이 대단했던 것 같다.

 

연희공략 본편에 비해 양도 작고 재미도 그닥이었지만 그래도 연희공략 그 후 라는 번외편으로는 꽤 괜챦은 드라마였다. 소희역의 배우는 예쁜것 같다가도 좀 못생긴것 같다가도 하였다. ㅋㅋ 아 보니까 코가 참 이상한듯;; 코만 성형하면 역시 빼어난 미녀가 될거 같았다~그 코가 성형이었나?ㅋㅋㅋ

 

암튼 재미있게 본 또한편의 연희공략 번외편이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