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공략을 너무나 재미있게 본후였지만 드라마는 영화와는 달리 그 양이 너무나 방대하고 길어서 몰아보기를 하지 않는 이상 다 보는데 시일이 오래 걸리는 단점과, 오랫동안의 인연으로 인한 끝나고 나서의 뿌듯함과 감동이 양재하는, 끊을 수도 그렇다고 또 계속해서 봐야하는지도 고민되는 장르이다.

그러나 올해 넷플릭스를 알았고, 또 넷플릭스 추천드라마에 꼭 이름을 올리는 미드 기묘한 이야기는 꼭 한번 봐야겠다고 마음먹고 있던터라 드디어 정주행을 2월 14일 시작하여 시즌 8~9편씩 있는 총25편을 3월 4일에 다 보았다~^^

역시 미드라 연희공략과는 달리 동양적인 맛은 전혀 없었지만 기발한 내용과 엄청난 화면은 중국드라마에서는 보기 힘든 부분이었다. 물론 요즈음 중드도 그래픽이 많이 향상되었지만 그래도 원조는 미드니깐~^^

이 기묘한 이야기는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이므로 내가 20대 대학시절로 돌아가는 듯한 느낌~미국의 인디애나주 호킨스라는 작은 마을에서부터 시작되는 이야기이다.

네명의 꼬맹이 마이크, 루카스, 더스틴, 윌은 늘 자전거를 같이 타고 등교하는 초딩들~이들은 당시 컴퓨터도 없던 시적이라 보드게임인 던전앤드래곤을 하며 함께 방과후 시간을 보내는 절친사이이지만 어느날 윌이 사라지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1980년대는 미국과 소련이 첨예하게 대결하는 냉전구도였으며 당시 미국은 국무부등에서 탑 씨크릿으로 소련을 파괴할 수 있는 엄청난 무기나 괴물들을 만들고 있었다. 윌은 이 연구소에 납치되어 실험대상이 되었지만 마침 이 연구소에서 실험대상이 되어 엄청난 초능력을 갖게 되는 11번 여자가 탈출한다 그녀는 엘(일레븐을 마이크가 엘이라고 부른다).

그녀는 마이크의 집에 숨어서 마이크가 보살펴 주게되고 둘은 사랑하게 된다.

한때 너무나 예뻤던 배우 위노나 라이더가 윌의 어마로 나오는 조이스역~그의 형 조나단, 그리고 마이클의 누나 낸시, 그녀를 사랑하는 루카스 그리고 경찰관 호퍼등이 출연한다.

이 드라마도 너무나 재미있고 흥미로워서 시즌 3까지 그대로 주욱~시즌 3에서는 이 괴물이 소련에서 만든놈으로 바뀐다.  아이들도 왜 그리 숙숙 컸는지 ㅋㅋㅋ

 

암튼 아이들과 괴물들과의 대결~그리고 끝에가서는 경찰관 호퍼의 의연한 죽음과 엘에게 쓴 그의 편지에 눈물이 핑 돌았다.

 

미드다운 미드~기묘한 이야기는 시즌 4를 찍고 있다고 한다~이 기묘한 이야기는 계속 되는것 같다. 재미있게 본 미드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