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70편의 대작 중드 연희공략을 몰아보기 하였다. 정말 여태까지 봤던 드라마중 최고봉이었다. 너무너무 재미있었고 다음회를 보지 않고는 못베기게 만드는 탄탄한 구성과 스토리 그리고 빠른 전개로 손에 땀을 쥐게 하였다. 인생 최고의 드라마~!!

등장 인물들도 모두 미녀들~중국 최고의 미녀배우 총 집결인듯^^

퇴근후 독서위주의 생활로 드라마는 낮시간이나 일요일등 휴일에 짬짬히 보는 맛베기 형식이었으나 이 연희공략부터는 모든걸 이 드라마에 올인하는데에 혁혁한 공을 세운 정말 재미있는 드라마였다.

청나라를 발전시키고 그 영토도 현재 중국의 영토로 넓힌 중국의 성군 건륭황제와 그를 둘러싼 황후와 비빈들의 이야기로 부제는 "건륭황제의 여인들" 이다.

위영락은 언니가 궁녀로 들어가 살해당하는데에 의문을 품고 수를 놓고 옷감을 짓는 수방궁 궁녀로 입궐한다. 여기서부터 그를 음해하고 시기하는 궁녀들과 치고 받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가 시작된다. 수방궁 궁녀의 생활을 하면서 언니의 죽음을 파헤치고 결국 언니는 황제의 배다른 동생 홍주에게 겁탈당한후 홍주의 친모 유씨 부인에게 살해당하는것을 밝혀내며 또한 수많은 역경을 헤쳐나가고 결국은 건륭황제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영귀비까지 올라 4남 2녀를 낳고 중국 최고의 권력을 쥐는 여인으로 성장하기까지의 무궁무진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위영락

배우; 오근원 1990년생. 호란전에서도 여주인공으로 나온 배우다. 독특한 미녀로 톡톡튀고 직설적인 위영락역을 잘 소화했다.

건륭황제

배우; 섭원. 역시 호란전에서 여불위역으로 오근원과 같이 연기한 배우. 미남배우로 듬직한 건륭황제의 역할에 딱이었다.

황후 부찰용음.

배우 진림. 1982년생. 정말 너무너무 예뻤다. 개인적으로는 연희공략에서 가장 예쁜 배우. 위영락이 황후의 궁녀로 들어온후부터 줄곧 위영락을 보호하고 감싸주는 후덕한 황후이다. 위영락의 재질을 알아보고 그녀에게 글자와 붓글씨등을 가르쳐주고 그녀가 사고치면 늘 타일러 훈계한다. 위영락은 평생 황후를 존경하고 황후 사후에도 그 사인을 밝히기 위해 애쓴다.

위영락이 아버지의 부름으로 자금성을 잠시 나갈때 황후의 갓난아기를 불을 내어 살해하는 순비. 그리고 비탄에 빠진 황후에게 다가가 황제의 아이를 임신했다고 알리는 이청의 말을 듣고 결국 부찰용음은 자결한다.

너무 예쁜 배우라 찾아보니 역시~~ㅋㅋㅋ

 

한비

처음엔 착하고 가련한 후궁이었으나 부찰영음이 사망후 박쥐사건시 태후를 보호했던데에 점수를 얻어 태후가 강력추천하여 결국 황후가 된다.

황후가 된 후에는 위영락과 대결구도로 홍주와 같이 모반을 꾀하다 남행하는 배에서 발각되고 결국 모든 관직을 박탈당하는 여인이다. 부모가 모두 황제때문에 사망하여 자금서에 원한을 갖게 되는데에는 정말 많은 공감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여인이다.

고귀비.

극 초반에 등장하는 악명높은 귀비. 위영락은 물론 모든 후궁들을 압박하고 음해한다. 특히 유비가 임신시 이를 시기하여 해를 가하고 출산직후에는 아이가 금동이라고 덫을 씌워 같이 살해하려하지만 위영락의 기지로 실패한다.

결국 악행이 드러나고 자결하게 된다.

 

 

순비.

초반엔 고귀비와 맞서 싸우는 정의로운 비로 나오지만 부찰용음이 임신하자 자신의 아이를 위해 한비의 꼬임에 넘어가 궁에 불을 지르고 물을 얼려서 부찰용음의 갓난아이를 죽인다. 위영락이 영빈이 된후 이를 밝히고 감옥에 투옥되었다가 연줄로 자결한다.

경비.

서비와 늘 붙어다니는 착하디 착한 비이다. 극중에 큰 역할을 하지는 못하지만 착한 아이콘으로 등장. 이 배우도 상당한 미모다.

서비.

경비와 붙어다니는 나쁜 아이콘. 호란전에서도 호란을 공격하는 나쁜 동생역으로 나오는 배우가 연기했다. 황제의 아들을 낳지만 병으로 요절한후 그냥 위영락을 시기 질투하며 온갖 독설을 뿜어내지만 결정적인 악행 한방은 못하는 그냥 나쁜 아이콘.

순빈.

극중 후반에 등장하는 또하나의 미녀.

본명, 장가예. 1987년생 164cm

순빈은 본래 기녀출신으로 아버지도 모르는 아들을 낳고 살다 간신의 눈에 들어 자금성으로 상납되는 길에 자결을 하려 절벽에서 뛰어내리지만 부찰부항에게 구출되어 결국 순빈으로 들어온다. 빼어난 미모로 황제의 눈에 들어 승승장구하고 처음엔 위영락에게 접근하여 친하게 지내지만 결국 자기를 구해준 부항에게 앙심을 품어 부항과 그의 사랑하는 여인인 위영락을 꼬셔서 출궁시키려다 음모가 발각되어 궁에 갇히게 된다.

이 배우는 처음엔 우리나라 가수 박지윤과 너무나 흡사했지만 볼수록 매력적인 미녀였다. 신 협객행에도 출연한다고 한다. 진림 다음으로 예쁜 장가예. ㅋ

 

이청.

본면 수칭. 1989년생 165cm.

연희공략의 또다른 미녀.  부찰용음, 순빈, 이청은 내가 보기에 완벽하고 빼어난 연희공략의 3대미녀다.  원래는 부찰용음의 궁녀였고 성격이 온화하여 명옥과는 반대로 위영락에게 늘 포근하고 잘 대해주었던 여자였지만 부찰부항을 사랑했고, 위영락을 사랑했던 부항에게 왕명으로 시집갔다. 결국 만취한 황제의 아들을 임신하고 황후의 자결에 결정적 역할을 하게 된다. 위영락에게 발각되어 위영락은 이청을 죽인다.

너무나 불쌍한 비련의 여인이다. 그가 낳은 아들은 연희공략 번외편인 금지옥엽에 주인공으로 나오게 된다.

 

 

명옥.

본명 강재신 1996년생. 배우 귀여운 배우이며 호란전에서는 은소춘으로 등장.

원래 황후의 궁녀로 튀는 성격이 위영락과 같아 늘 그녀와 부딪히지만 결국은 평생 친구가 된다. 위영락이 영비가 될때까지 그녀를 보좌하지만 순비에게 은침고문을 당해 은침이 폐부를 찌르게 된다. 오래 살지 못하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그녀를 해란찰이 사랑하여 결혼하게 되지만 결혼당일 순빈이 선물로 준 금가위로 자결한다.

 

 

 

부찰부항.

위영락이 첫사랑이자 평생 위영락을 사랑했던 남자. 부찰용음의 남동생이다.

이청과 강제 결혼을 당하지만 결국 이청을 사랑하지 못하고 이청이 죽자 아들을 키우며 결국 미얀마와의 전쟁에 나가지만 미얀마 독에 감염된 위영락에게 해독제를 구해주다 본인도 중독되어 사경을 헤매이며 전쟁에서 승리후 사망한다. 결국 위영락은 이 해독제를 먹고 살아난다. "이생에서는 내가 당신을 보호했으니 다음생에서는 나를 보호해주길 바란다"라는 유언을 전해듣고 위영락은 "약속해요"하고 말한다.

 

원춘망.

위영락과 의붓자매까지 맺었던 태위이지만 위영락이 자신과의 약속을 저버리고 원명원에서 자금성으로 입궐하자 한비에게 충성하고 결국 홍주와 한비를 꼬여 남행하는 배안에서 모반을 꿰하지만 성공하지 못한다. 본래 건륭황제의 아버지 용정황후의 사생아라는 소문이 있고 본인은 그사실을 굳게 믿고 황제의 씨라는 생각에 모반을 꾀한것이지만 실패하고 감옥에서 미쳐버린다.

 

너무너무 재미있었다.

늘 톡톡튀고 황제에게 막말을 하며 대들기도 했던 위영락을 사랑한 건륭황제.

"내가 너를 사랑하는 것은 나도 어쩔 수가 없다"라는 말을 한다.

결국 사랑도 증오도 이 세상 모든 일들도 업에 의한 것임을...

 

정말 대작 드라마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