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The K2 (2020.9.7~9.16)

헬리보이 2020. 9. 20. 07:06

한국드라마의 재미 , 감동이 이어져 다시 넷플릭스에 올라온 2016년 작 The K2 총 16부를 시청하였다.

 

이 드라마는 2016년 TV N 10주년 기획작으로 한마디로 최고의 액션을 보여주는 대작이었다.

기존에 보았던 감동과 눈물을 자아내게 했던 동백꽃 필 무렵이나 눈이 부시게와는 달리 강력한 액션씬이 수없이 등장한다. 가히 많은 제작비를 들인 드라마라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여기에 사랑과 권모술수가 어우러져 한국드라마의 수작이라고 불리워질 수 있을것 같다.

 

지창욱, 임윤아, 송윤아, 조성하, 김갑수가 주 등장인물이며 지창욱의 잘생김, 임윤아의 미모를 보는 맛에 시청한다라는 말도 맞는 것 같다. ㅋ

이라크 용병부대 출신 김제하(지창욱)는 이 부대들의 일반인 학살을 목격한다. 특히 그와 결혼까지 약속했던 이라크 여인을 비밀누설위험을 이유로 가차없이 죽여버리는 박관수(김갑수)를 목격하고 그를 원수로 삼는다.

그러나 그는 이러한 목격자라는 이유로 살해위협을 느끼며 스페인에서 도망자 신세로 지내고, 이때 마침 수도원에서 탈출하여 살려달라고 애원하는 안나(임윤아)를 만나게 된다.

장세준(조성하)의 친딸인 안나는 과거 장세준의 애인이었던 영화배우 염혜리와의 사이에 낳은 딸이었지만 그의 출세를 위해 혜리와 이별하고 혜리는 남자 감독과 사랑에 빠져 미국으로 가서 안나를 낳고 그 감독과 이혼하고 한국으로 돌아온다. 이때 장세준은 재벌집 딸 최유진(송윤아)과 결혼하고 그녀의 도움으로 정치인에 입문, 박관수와 대통령 자리를 놓고 치고 받고 정치 공방을 하고 있다. 그 와중에 염혜리가 장세준에게 나타나 딸의 존재를 알리고, 이를 알아채린 최유진은 혜리를 만나러 가지만 그날 밤 최유진의 아버지인 재벌총수가 보낸 무술인(송광철)에게 살해당한다. 이를 목격한 최유진과 안나. 그러나 최유진은 살려달라는 혜리를 놔두고 떠나가고 결국 혜리는 사망.  자살이라고 밝혀지게 된다.

최유진은 눈에 가시같은 안나를 스페인 수도원으로 보내버리지만 거기서 탈출하며 안나는 김제하를 만나게 된다. 결국 다시 잡혀서 한국의 안가에 오게 되는 안나. 그리고 장세준의 외도를 목격한 김제하를 죽이려는 경호원들과 격투를 벌이고 결국 최유진의 개인 사설 업체인 JSS의 경호원으로 발탁되는 김제하.

여기서 결국 김제하는 안나를 경호하는 K2라는 인물이 되고 안나를 경호하는 와중에 그녀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박관수는 그의 지지 그룹 의원들을 이용하여 장세준을 공격하고 그의 딸이 안나라는 사실을 폭로하고, 결국 두 진영간의 치고 받는 술수는 계속 이어진다. 여기에 더해 최유진의 배다른 남동생 최성원(이정진)이 아버지 그룹의 회장을 맡아 JSS까지 빼앗기 위해 폭탄을 갖고 위협하지만.. 결국 폭탄이 터질때 장세준은 최유진을 보호하며 같이 폭사하게 되고 박관수는 김제하가 보낸 사람들에게 자살을 강요받아 사망하며 회장 최성원은 최유진의 여자 비서에게 사살된다.

모두 다 죽는 결말...그리고 김제하와 안나의 계속되는 사랑으로 이 드라마는 끝난다.

 

최유진으로 나오는 송윤아의 엄청난 연기력에 놀랐고, 결국 끝에 가서는 서로 원수처럼 지내던 장세준과 최유진이 같이 포옹하며 함께 세상을 뜨는 장면에서 약간 울컥했다;;

결국 사랑은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정분이던가.

지창욱, 임윤아의 잘생김, 예쁨도 즐겼고 자동차 추격씬, 총격씬, 격투씬도 즐겼고, 정치계의 권모술수도 즐겼고, 끝머리에 장세준이 최유진을 위해 같이 죽어가는 애틋함도 즐겼다.

가히 한국 드라마의 위력을 볼 수 있었다.